신영소식
HOME/신영소식/소식&공지
소식&공지
신영ESD의 다양한 소식과 공지사항을 전해드립니다.

공지 데스크 인터뷰 (이승택이사)

2020.03.03

 

 

긍정은 나의 힘!

컨설팅사업본부 이승택 이사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직원분들의 한 분 한 분 얘기를 듣고자 데스크인터뷰를 실시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컨설팅사업본부에서 이승택 이사님을 인터뷰해보았습니다. 지금 만나러 가시죠!!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저는 신영ESD의 컨설팅사업본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승택 이사입니다. 

    컨설팅 및 연구개발(R&D)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컨설팅사업본부는 무슨 일을 하는 부서인가요?

A. 컨설팅사업본부는 스마트도시계획, 광역도시기본계획수립, 장기발전구상, 토지적성평가, 재해 취약성평가 등의 도시계획분야에 대해 

계획을 수립하고, 데이터 분석 및 평가업무와 정보화전략계획수립 및 정보시스템마스터플랜 수립 업무 등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컨설팅 및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Q. 일을 하시면서 힘든 점, 재미있었던 일, 보람을 느꼈던 부분 등 다양한 일들이 있으셨을 텐데요. 그럼에도 담당하신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A. GIS분야는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또 다양한 응용서비스를 재생산할 수 있는 만큼 흥미진진하다는 점이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지금도 예전 수행사업 가운데 ‘인천국제공항 보행동선설계, 서울시 대중교통 노선 개편, 경기도 통합환승할인제 도입,  지자체 준공영제 요금정산, 평창동계올림픽 교통운영검토’ 등 실제 그 성과물이 활용되는 사업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걸 보면 말이죠

 

Q. 담당하신 업무에서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A. 음,, 두가지 측면에서 얘기를 할 수 있겠는데요. 먼저 조직관리 측면에서는 관심, 소통, 공감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중에서도 직원들의 얘기를 듣고 조직원과 편하게 얘기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 생각해 소통을 최우선 역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거기에 추가한다면 다함께 합리적인 원칙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것이 되겠죠.

업무수행측면에서는 고객과의 신뢰, 성과물에 대한 목표의식과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Q. 현재 도전하고 싶은 혹은 관심을 두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지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은 데이터 판매서비스로 특히, 격자기반 서비스입니다.빅데이터 시대에 맞추어 이젠 기존의 행정구역기반 정보에서 확장하여 보다 세밀한 구역별 정보 및 통계분석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 되지 않았나 싶구요. 또, 데이터판매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수익창출 구조를 마련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Q. 마지막 질문인데요. 앞으로의 개인적인 소망이 있으신가요?

A. 무탈하게 지금처럼 살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웃음)

어떻게 보면 재미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제 삶에 대해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처럼만 행복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Q. 진짜 마지막 질문입니다. 삶에 대해 만족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그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A. 긍정적인 마인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혹여나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닥칠 때 ‘다른 더 안 좋은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런 일이 생긴거야’라는 마인드로 살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거든요(웃음) 

 

 

 

컨설팅사업본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평상시에는 얘기를 하지 못했던 얘기들을 

인터뷰를 통해 얘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하신 말씀 중에 ‘긍정적인 마인드’ 라는 문구가 마음에 와닿는데요. 

저도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각하려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승택 이사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다음인터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인터뷰어 : 뉴스레터 담당자 ]

정종호 주임 / wjdwhdgh1012@gmail.com

조혜령 사원 / clever9579@gmail.com

이은경 사원 / l6566524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