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소식
HOME/신영소식/소식&공지
소식&공지
신영ESD의 다양한 소식과 공지사항을 전해드립니다.

소식 자연으로 떠나는 추석 가족나들이

2019.09.05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 그간 볼 수 없었던 가족, 친척과의 그동안의 소식을 공유하며 모처럼 시끌벅적한 시간이 되겠지요. 

 

명절이 와서 반갑기는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통계로 본 10년간 추석의 경제, 사회상 변화 리포트'에 따르면 명절에 '당일치기' 귀경객이 늘었다고 합니다. 추석 당일 귀성객 비중은 2006년 27.7%에서 2016년 51.8%로 급증했고 추석 당일과 추석 하루 후 귀경객 비중도 2006년 60.7%에서 2016년 67%로 늘었습니다. 당일치기가 늘어난 배경으로 '스트레스'를 손꼽고 있습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성인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3.9%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기혼자의 경우 원인 1위는 ‘용돈, 선물 등 많은 지출이 걱정돼서’로 재무적 문제가 가장 컸고 이어 ‘처가, 시가 식구들이 불편해서’, ‘근황을 묻는 과도한 관심이 싫어서’ 등의 순이었습니다. 미혼자의 경우 ‘어른들의 잔소리’였고 이어 ‘근황을 묻는 과도한 관심이 싫어서’ 등이 손꼽혔습니다. 

취업준비생, 미혼남녀, 음식을 준비하는 여성분들이 이에 속하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요즘은 아이들에게도 명절 증후군이 생길만큼 추석은 즐겁기만 한 명절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반년에 한 번 있는 명절을 스트레스, 증후군으로 남길 수는 없겠죠? 음식 장만, 손님맞이에 정신없는 엄마, 장시간 운전으로 피곤한 아빠, 미취업준비생, 미혼남녀 등 잠시, 잠깐 쉬어가​는 시간을 만들어주면 어떨까요? 

그래서 이번 호에서는 서로에게 부담스러운 말, 부적절한 대화 대신 함께 풍요롭고 여유로운 추석연휴를 만끽하고 스트레스 해소까지 할 수 있는 나들이 여행지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추석 나들이 추천 ① 춘천 김유정레일바이크
추석연휴 정상영업 (추석당일 13:00~ 운영)

추억과 낭만의 지역으로 손꼽히는 강촌, 그 중에서도 ‘김유정레일바이크’를 소개합니다. 70여년간 운행하던 경춘선이 개량 복선화 하면서 새로운 강촌역과 김유정역이 개통되면서 폐역이된 김유정역과 강촌역 그리고 철도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자전거처럼 페달을 밟아 운행하는 것으로 1~4터널로 이루어진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일바이크코스입니다. 단순한 페달을 밟기가 아니라, 그 속에는 각기각색의 테마(해피버블동굴, 달리자 동굴, 클럽동굴 등)가 있어 흥을 돋아주기도 하지요. 또 터널을 빠져나오면 시원한 바람과 아름다운 북한강의 절경을 보며 눈과 마음이 정화되는 힐링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가슴 시원함을 느끼셨다면 다음은 추억을 소환해보는 건 어떨까요? 어른들에게는 학창시절의 옛날의 기억이라면, 아이들에게는 겪어보지 못한 옛날의 정경을 체험할 수 있는 또 다른 부록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폐역이 된 김유정역입니다. 역의 내부는 소품을 통한 옛날의 역무실을 재현해놓고 귀여운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외부로 눈을 돌려볼까요? 폐역 맞은편에는 365일 정차해 있는 기차를 볼 수 있습니다. 청량리에서 남춘천까지 운행했던 무궁화호를 리모델링하여 북카페와 춘천관광안내소로 사용되고 있지요. 

힐링과 옛정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김유정역’으로 초대합니다.  ​​ 





추석 나들이 추천 홍천 알파카월드
* 추석연휴 : 추석 당일만 휴무
알파카는 해발 4,200~4,800m의 고지대에서 사는 동물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숲속의 동물나라로 알려진 강원도 홍천의 11만평의 숲에서 다른 동물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알파카월드인 만큼 개성이 뚜렷한 17마리의 알파카들이 대표적이죠. 일반 동물원과 달리 눈만 즐거운 것이 아니라 몸소 동물들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될 것입니다. 보다 더 디테일한 관람을 바란다면 스탬프투어를 추천해드립니다.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체험존(10곳) 에 있는 스탬프를 찍어오면 알파카월드에서만 있는 한정판 알파카굿즈를 준다고 하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체험존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기회가 주어지는데 바로 알파카를 눈 앞에서 보면서 먹이를 줄 수 있는 알파카 사파리기차, 알파카와 발 맞춰 걸을 수 있는 힐링산책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놓치지 않고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유의점이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마냥 귀엽고 온순한 동물 같지만, 짜증이 났을 때는 침을 뱉는 습관이 있으니 조심하세요. 


​알파카 소개만 하다보니 다른 동물은 너무 소외되었네요. 알파카들이 알파카월드의 지분을 많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일텐데요. 다른 동물들도 충분히 사랑스럽습니다. 한 만화의 모델이 될만큼 귀여움이 충만한 친칠라, 큰 눈망울을 가진 순수한 사슴, 염소는 염소인데 펄럭이는 큰 귀를 가진 염소?! 바로 보어염소입니다. 친화력이 최강이라네요. 지나가는 사람 무릎 위에 앉을만큼 말이죠. 이 외에도 양, 앵무새, 토끼, 낙타 등 동물나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알파카를 보시고 찾아가서 사랑을 나누어주세요.





추석 나들이 추천 ③ 「대구 팔공산
* 추석연휴 : 정상영업 (, 케이블카는 추석당일 12:30~ 운행)
이번에는 산으로 가보겠습니다. 처음부터 산행을 한다면 금방 지치겠죠? 해발 820m 까지 단 5분 정도만에 도착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도착하면 신선한 가을 바람이 먼저 맞이해 줄 것입니다. 짧은 코스로 이루어진 산책 코스와 삼림욕을 하기 위한 삼림욕 코스로 나누어집니다. 삼림욕 코스는 약 40분정도의 소요가 되며, 삼림욕에 가장 적당한 코스라고 합니다. 

산 곳곳에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대구시의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팔공산 전망대, 사랑과 우정을 간직할 수 있는 열쇠고리 장소, 다섯가지 테마가 있는 사랑의 터널 등 다채로운 공간이 가득합니다. 또 다양한 포토존이 있으니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특별하게 보이는 것은 소원바위인데 바위에 동전이 붙는다고 하는데 동전을 준비해가셔서 소원을 빌어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굳이 긴 코스가 아니더라도 여유롭게 산책코스를 즐기면서 멋진 풍경을 눈에 담고 숲 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힐링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xldzjqpf98/70175408208

http://www.fnnews.com/news/201901300825533419

http://www.railpark.co.kr/rail/rail1_01.php

https://blog.naver.com/lovely_peace/221600784978

http://www.alpacaworld.co.kr/

https://blog.naver.com/palgongcable



[ 글/이미지 ] 노승난 대리 / nsn0422@gmail.com